GetYourGuide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계속해서 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쿠키 사용에 동의하시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마라케시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예약 가능한 액티비티를 찾아보세요

마라케시 최고의 관광 명소

마라케시 투어와 액티비티 모두 보기

마라케시 최고 인기 관광지

마라케시 최고의 관광 명소

마라케시에 대한 다른 여행자의 후기

사막에 도착하기 전에 여럿의 관광 스팟을 간다. 근데 그 때마다 각각의 다른 가이드에게 팁을 줘야한다. 이 점을 고려해서 모로코 돈을 환전해야 한다. 카펫 만드는 곳에 가서 1시간이나 앉아 있었다. 아무도 사지 않았다. 카펫 접으려면 무겁고 힘들텐데 재미도 없고 서로 고생이었다. 그 중 제일 최악은 영화 촬영지다. 들어가지도 못하고 입구만 볼 수 있는데 왜가는지 모르겠다. 한 버스에 같이 탄 사람들도 모두 내려서 어리둥절했다. 점심으로 가는 식당은 대략 80-100디르함 정도이며 그냥 보통의 맛이었다. 여기까지만보면 괜히 왔나 싶었다. 하지만 사막에서 보는 석양과 밤, 일출은 정말 예술이었다. 모든 기계적인 소음이 없는 그곳에서 낙타에 앉아 오롯히 사막을 즐길 수 있다. 모든 힘겨움을 잊게하고 잘 왔다고 생각하게 한다. 밤에는 모닥불 앞에서 모로코 전통 북을 활용한 짧은 공연이 이어지고 참석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사막은 생각보다 춥지 않았다. (단, 옷을 두껍게 입어야 한다. 여름옷을 입은 사람들은 벌벌 떨었다.) 돌아오는 길 11시간의 버스 여행은 정말 최악이다. 엉덩이가 없어지는 줄 알았다. 마지막 3시간은 길이 엄청 구불구불하고 도로가 고르지 않아 멀미약 필수다. 사막만 생각하면 또가고싶은데 카펫 판매, 영화촬영지, 11시간의 버스 탑승은 조금의 고민이 필요하다. 영어를 잘하면 좀 더 풍부한 여행이 될 것 같다. 아니라면 2박 3일 영어듣기평가도 조금 고려해야한다.

사막에서의 하루는 평생에 잊을 수 없는 감격이다. 사진과 동영상은 평생 소장이다.

투어 전체 일정을 보면 비용이 매우 비싼 것은 아니지만, 프로모션으로 가이드팁, 식사비, 행사장 물품 강매만 제외하면,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이동시간이 매우 길다. 하지만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친해지고 소통하는 즐거움 있다. 사막에서 낙타를 타는 경험은 이집트 피라미드에서 낙타를 타는 것보다 몇배나 설랬다. 캄캄한 밤 하늘의 달과 별은 고요함 속에 많은 감동과 눈정화를 하게 해준다. 사막 탠트는 중앙 아시아의 유르타를 연상시키고, 계곡에서 얇은 천막하고는 차원이 다르다. 인원수에 따라 개인, 더블 침대와 방이 있고, 메르주가로 가기 전 1박 호텔도 생각보다 수준이 높다. 호텔 석식과 사막에서의 석식은 맛있다. 그 외에 상대적으로 매우 비싼 비용을 지출해서 사먹는 점심들은 그닥 맛있지는 않다. 이색적일뿐이다. 한국인이 혼자 참가해도 안전하다. 가이드가 잘 챙겨준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자녀들에게 좋은 경험으로 선사시켜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라케시에서부터 편하게 버스로 이곳저곳 구경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운전하시는 분이 아주 친절하셨어요. 많은걸 구경하고 재미있게 놀다 왔습니다. 점심때 가는 식당은 진짜 비싸고 맛도 별로입니다. 그리고 사하라사막에서의 시간이 조금 짧아요ㅠ 다른 걸 줄이고 사막을 늘렸으면.. sandboarding도 없엇던게 아쉬웠습니다.

마라케시에 머문다면 꼭 한번 가볼만한 투어입니다. 풍경이 진짜 예술이에요. 가이드도 무척 친절했어요!눈길 등산을 도와준 R.jellah가이드 고마워요~ 상황에 따라 눈이 덮여있을수도 있으니 신발 좋은걸로 준비해가시길..그리고 아침식사랑 중간 화장실이 너무별로여서 별 하나뺐습니다ㅠㅜ

I really enjoyed the tour and the driver named mostafa jouidi is so nice and helpful. Highly recommended !